피부를 위한 첫 단계인 클렌징 단계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지는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마녀공장의 인기제품인 클렌징오일과 클렌징밤을 직접 사용해 보고 추천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 클렌징밤
추천 리뷰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가벼운 사용감과 깔끔한 마무리감
✔️무리 없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가능한 오일


마녀공장 클렌징오일은 무엇보다 가벼운 제형임에도 세정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좋았어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틴트까지 깔끔하게 지워지고 오일 특유의 무거운 느낌이 적었습니다. 그리고 민감한 피부인 저에게도 자극이 전혀 없었는데요. 마녀공장 클렌징 오일은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인 데다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 된 저자극 제품이라 깨끗하게 세정하면서도 피부 진정을 동시에 하는 똑똑한 제품이라 그런 것 같아요. 민감성 피부와 여드름 피부까지 전부 커버가 가능한 제품이고 부담 없는 가격대이니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사용방법 : 마른 얼굴에 직접 롤링한 후 물을 조금 묻혀 유화 과정을 거친 후 2차 세안을 합니다.
용량 : 200 ml
가격 : 1만 원대
마녀공장 딥클리어 클렌징밤
✔️건조함 없이 클렌징 가능한 밤타입 클렌저
✔️메이크업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세정이 가능한 딥클렌징

마녀공장 클렌징밤은 단단한 제형의 밤타입으로 피부에 닿으면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으면서 메이크업을 녹여주는 제품으로 2차 세안 없이 선크림, 파운데이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깔끔하게 한 번에 클렌징하는 제품이라 좋았습니다. 클렌징오일보다 촉촉한 느낌이라 건성 피부나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가 사용하는 게 적합할 거 같고 피부 장벽 보호에 좋은 천연 오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어요. 클렌징밤을 사용할 때는 클렌징해 주는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는 편인데 그래서인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개선뿐만 아니라 피부톤이 밝아지는 효과도 같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 방법 : 손에 덜어 체온으로 살짝 녹인 후 마사지하듯 롤링해 주고 10초 이상 충분히 유화과정을 거친 후 세안합니다.
용량 : 132ml
가격 : 1만 원대
저는 비싼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아하고 저렴하면서 제품력이 좋은 것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아하기에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 보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박수진, 한혜진 클렌징밤으로 유명한 이브롬 클렌징밤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르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이브롬 클렌징밤이 가격만큼의 효과를 주는지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두 제품 모두 좋은 제품이긴 합니다. 다만, 마녀공장 클렌징밤이 고가 제품에 비해 제품력이 뒤처지지 않으면서 가성비는 더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마녀공장 클렌징오일과 클렌징밤은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구매 전에 꼭 비교해 보고 구입하세요.
이 글이 도움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리고 더욱 예뻐지세요 ❤️
사진 출처
manyo.co.kr